Ad Code

Responsive Advertisement

네이버 애널리틱스

제주 가볼만한 곳 제주목관아 방문기

 제주 가볼만한 곳 제주목관아 방문기


예전에 제주여행 시 잘 안보이던 제주목관아
제주를 다시금 찬찬히 살펴보게 되면서 눈에 들어와 가보기로 결정
제주목관아를 아직 안가보셨다면 포스팅 찬찬히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실것 같네요.



제주목관아 위치와 주차장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관덕로7길 13
홈페이지 http://www.jeju.go.kr/mokkwana/index.htm




주차장은 건물 뒤편으로 돌아가야 나옵니다. 정문에서 디긋자로 한바퀴 돌아야 합니다.
주차공간이 생각보다 많이 없습니다. 대략 10~14대정도 주차 가능할 듯해 보입니다. 아무래도 관광을 염두해 두고 지은 장소가 아니다 보니 조금 부대시설이 부족해 보입니다.






주차장에서 조금 걸어나오면 정문쪽으로 이어집니다. 전통 문화시설이긴 한데 입장요금이 있는 줄은 몰랐습습니다. 지역 향교처럼 생각했는데 아니네요.
성인기준 1,500원 입니다. 그리 큰 비용은 아니지만 요금이 있다는 건 좋은 관리를 기대해 볼 수 도 있다는 말이니 좋게 생각해 봅니다.







아시는분은 다 아시겠지만 이곳은 조선시대 제주도청 같은 곳입니다. 행정, 사법 및 군사 등을 총괄하는 관공서인거죠. 둘러보니 꽤나 넓더라구요.
제주도라는 섬의 크기를 감안해본다면 어느정도 규모가 이해는 됩니다.









사진가의 관점에서 본 제주목관아

제주도에 한복스냅 촬영하러 많이 방문하시죠? 셀프웨딩이나 기타 리허설촬영도 많이 오시긴 합니다만 말입니다. 한복스냅 촬영을 이곳에서 하면 꽤 괜찮겠다 싶더라구요.
제주 해안가에서 바람에 휘날리는 한복자락도 멋있긴 하죠. 그거 다 촬영하고 이곳에서 추가촬영이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이유는 건물의 단청때문입니다. 서울을 제외한 많은 향토 유적들이 단청이 있는 경우가 드뭅니다.
주로 밋밋한 옛 건물 나무결 무늬를 배경으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서울이야 경복궁이나 기타 여러 장소들이 있지만 말입니다.
저는 지방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고 있습니다.
여하튼 제주 한복스냅으로 이곳 추천 드립니다.







제주여행의 이색 장소 제주목관아

11월의 따스한 햇살이 옛 건물을 배경으로 사진찍기 참 좋은 빛을 내어주었습니다.
산책도 좋았구요. 제주를 다니면 여기저기 많은 인파들로 조금 정신이 없었는데 이곳은 한적하니 좋습니다. 뭐 물론 지역행사나 문화이벤트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때는 시끄럽겟지만 말입니다.
제가 산책하며 느낀 제주목관아는 사진찍기에 꽤 준수한 공간감과 조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제가 올려드린 사진을 보시면 뭔가 제주답지 않은 느낌이 드실 수도 있으실거에요.
특이한 건 관아에 과수원도 있어 귤도 재배했다는 사실.
여러분의 제주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장소 제주목관아 방문 계획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럭스였습니다.


댓글 쓰기

0 댓글

Ad Code

Responsive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