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가볼만한 곳 제주목관아 방문기
예전에 제주여행 시 잘 안보이던 제주목관아
제주를 다시금 찬찬히 살펴보게 되면서 눈에 들어와 가보기로 결정
제주목관아를 아직 안가보셨다면 포스팅 찬찬히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실것 같네요.
제주목관아 위치와 주차장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관덕로7길 13
홈페이지 http://www.jeju.go.kr/mokkwana/index.htm
주차공간이 생각보다 많이 없습니다. 대략 10~14대정도 주차 가능할 듯해 보입니다. 아무래도 관광을 염두해 두고 지은 장소가 아니다 보니 조금 부대시설이 부족해 보입니다.
성인기준 1,500원 입니다. 그리 큰 비용은 아니지만 요금이 있다는 건 좋은 관리를 기대해 볼 수 도 있다는 말이니 좋게 생각해 봅니다.
제주도라는 섬의 크기를 감안해본다면 어느정도 규모가 이해는 됩니다.
사진가의 관점에서 본 제주목관아
제주도에 한복스냅 촬영하러 많이 방문하시죠? 셀프웨딩이나 기타 리허설촬영도 많이 오시긴 합니다만 말입니다. 한복스냅 촬영을 이곳에서 하면 꽤 괜찮겠다 싶더라구요.제주 해안가에서 바람에 휘날리는 한복자락도 멋있긴 하죠. 그거 다 촬영하고 이곳에서 추가촬영이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이유는 건물의 단청때문입니다. 서울을 제외한 많은 향토 유적들이 단청이 있는 경우가 드뭅니다.
주로 밋밋한 옛 건물 나무결 무늬를 배경으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서울이야 경복궁이나 기타 여러 장소들이 있지만 말입니다.
저는 지방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고 있습니다.
여하튼 제주 한복스냅으로 이곳 추천 드립니다.
11월의 따스한 햇살이 옛 건물을 배경으로 사진찍기 참 좋은 빛을 내어주었습니다.
산책도 좋았구요. 제주를 다니면 여기저기 많은 인파들로 조금 정신이 없었는데 이곳은 한적하니 좋습니다. 뭐 물론 지역행사나 문화이벤트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때는 시끄럽겟지만 말입니다.
제가 산책하며 느낀 제주목관아는 사진찍기에 꽤 준수한 공간감과 조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제가 올려드린 사진을 보시면 뭔가 제주답지 않은 느낌이 드실 수도 있으실거에요.
특이한 건 관아에 과수원도 있어 귤도 재배했다는 사실.
여러분의 제주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장소 제주목관아 방문 계획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럭스였습니다.
0 댓글